사진

물총새 호버링(정지비행)을 찍는방법 !!

e-dam 2011. 8. 5. 10:45

ㅎ~~오늘은 물총새 호버링 장면을 보겠습니다.

저도 아직 배우는중이지만 아마도 새의 정지 비행을 담는다는게 그렇게

쉽지만은 않겠죠?

만만하게 볼 상대는 아니라는 ㅎㅎ

하지만 쉽게 찍는 방법도 있답니다.

자연적으로 담는다는건 운에 따라 찍을수가 있답니다.

인석이  바로 앞에서 이렇게 해준다면야 쉽게 찍을수가 있는데 말이죠~~

물총새는 자기가 좋아하는 자리가 있습니다.

요즘 작은 하천의 낙채가있다면 그곳에는 물총새가 잘 온답니다.

물론 탐조의 노력이 있어야만 되겠죠?

만약에 물총새가 있다면 그곳을 노려야겠죠?

 

 

 

 

 

ㅎ~~물총새 녀석 미장원엘 다녀왔는지 뒷태가

곱네요 ㅎㅎ

색상 너무 좋구요 ㅎㅎ

오늘 딱 제게 걸렸습니다.

한번 걸린새는 제것입니다 ㅋㅋ

이렇게 앉아서 먹잇감을 찾고

먹잇감이 포착이 되면 곧 호버링 자세로

날아 갑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뿔싸~!!!

정신을 놓고보니 카메라의 정보를 무시했네요 ㅎ

셧터속도가 문제가 생겼습니다

갑자기 날아가는 모습을 보면 셧터 속도를 600/1초이상으로 하면 예쁜 모습으로

담겼을텐데요 ㅋ

하지만 느린 속도로 담아도 동적인 사진이 될수있기 때문에

그리 문제가 되지않습니다 제 개인생각이지요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바로 아래 먹잇감이 있으면 이렇게 호버링을합니다.

이때가 바로 순간포착의 기회입니다.

사장없이 셧터를 누르시면 되겠죠? 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셧터 속도를 빨리하면 할수록 날개의 사진이

완전하게 잡을수가 있는데요 ㅎ~

저는 그렇게 얼음땡 하는 사진은 그리 원치 않습니다.

적당한 셧터속도를 이용해서

날개가 흔들리는것 처럼 동적인 사진을 좋아합니다. ^^

 

 

 

 

 

 

흠~!!!

그게 그렇게 쉽지않네요 ㅋ~~

아직도 숙제가 많이밀렸는데요 ^^

.

.

모처럼 해가 보입니다. ^^

날씨도 좋구요 ^^

이웃님들 고운 금요일 되세요 ^^

'사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기 물총새 홀로서기...  (0) 2011.08.08
새 밥도 날아 다닌다. ^^  (0) 2011.08.06
두꺼비의 사랑 19금 ^^  (0) 2011.08.04
환상의 작은섬 새들의 왕국 유부도   (0) 2011.08.03
신비스러운 매미의 탈피.. 1부  (0) 2011.08.02